고구마를 따뜻할때 먹어야 하는 단 한가지 이유

오븐으로 구은 고구마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습니다. 거리에는 가볍게 입고다니는 사람을 더이상 볼 수 없고 모두 두터운 외투를 입고 다니는 사람만 있습니다. 숨을 내쉴때마다 입에서는 거북선마냥 연기가 나오는 계절이지요. 이러한 날씨에 제격인 간식은 역시 군고구마 입니다. 그런데 고구마는 따뜻할때 먹어야 더 좋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고구마 샐러드

1. 고구마는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거리에서 보이는 군고구마 뿐만아니라 심지어는 찜과 구이에도 등장하는 재료이지요. 하지만 고구마는 따뜻할때 먹지 않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2. 그 이유는 고구마에 있는 녹말 성분 때문입니다. 녹말 성분은 열을 가하기 전에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열이 가해지고 나면 녹말이 당분으로 변하여 소화가 잘 된다고 하네요. 뿐만아니라 녹말이 당분으로 변하였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군고구마

3. 고구마를 많이 먹으면 방귀를 많이 뀌게 됩니다. 이는 고구마 전분 속에 들어있는 아마이드(Amide) 성분과 섬유소 성분때문입니다. 아마이드는 세균을 번식 시키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균이 번식이되면 발효가 되고, 발효가 되면 가스가 차게 되는것이지요. 그런데 방귀를 덜뀌게 하는 탁월한 방법이 하나 있다고 합니다.

4. 배에 가스가 덜 차는 방법은 껍질채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구마 껍질에는 '야라빈' 이라는 성분있는데 전분을 소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소화가 잘되면 방귀가 적게 나오게 되죠. 가스를 덜차게 하는 또다른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고구마 아이스크림

5. 고구마와 환상 궁합인 동치미와 함께 먹는것입니다. 동치미에 들어있는 무는 디스타아제라는 성분이 고구마 전분 소화를 돕기 떄문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