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출혈 전조증상 알아두셔야 합니다.

뇌졸증은 크게 2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뇌경색이고 두번째는 뇌출혈이지요. 뇌경색은 혈전이 떠다니다가 갑자기 혈관을 막으면서 피가 통하지 않게 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반면에 뇌출혈은 뇌혈관의 약해진부분이 부풀어 올라 터지게 되면서 출혈이 생기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뇌출혈은 다음과 같은 초기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1. 평생 경험해 보지 못한 두통이 발생합니다.
  2. 속이 매스껍고 구토를 하게 됩니다.
  3. 어지러워서 걸을 수가 없습니다.
  4. 손발이 마비가 된듯한 느낌이 들고 저리게 됩니다.
  5. 한쪽 눈꺼풀이 처지는 증상이 생깁니다.

이러한 증상은 마치 취객 같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도 마시지 않았는데 위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바로 응급실로 향해야 합니다.

뇌출혈을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운날씨에는 외출하지 않아야 합니다.

뇌출혈 위험이 았다고 판단하는 사람은 되도록 추운날씨에는 외출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추운 날씨는 혈관을 수축시켜서 혈압을 상승하게 합니다. 따라서 모자 목도리 없이 외출을 하는 것은 뇌혈관에 부담을 주게 되는 행위입니다.

혈압관리를 잘 해야합니다.

뇌졸증과 상관관계가 높은 것이 바로 혈압입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 뇌졸증에 걸릴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금연해야합니다.

흡연은 혈관을 손상시킵니다. 뇌출혈 뇌경색에 좋지 않습니다. 담배를 끊기 시작하면 발생 확률이 서서히 감소합니다.

금주해야합니다.

매일 술을 마시는 사람은 그렇지 않는 사람보다 7배정도 뇌졸중 위험이 높습니다. 적당한 음주가 심장에 좋다는 이야기가 있죠. 하지만 여기서 '적당히'란 1~2잔 입니다. 매일 한병 정도 마시면 뇌졸증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