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단백질 섭취량 정리

단백질은 우리 몸을 이루는 주요한 영양성분 중에 하나입니다. 적게 섭취하여도 문제가 되지만 많이 섭취하여도 좋을리가 없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헬스 단백질 섭취량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기본적인 섭취량

일반적으로 우리가 하루에 먹어야할 단백질은 체중 1 kg 당 0.8g 이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 섭취 열량의 10% 정도입니다. 70kg의 성인의 경우에는 56~70g을 섭취하면 됩니다.

2)운동하는 사람의 섭취량

만약 본인이 열심히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인 섭취량으로는 조금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운동을 많이 한다는 사람의 정의는 일주일에 4~5번 40분 가량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1kg당 1.2~2g의 단백질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운동으로 인한 근손상을 재건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3)체중 감소중인 사람의 섭취량

만약 체중을 감소하려고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더욱 단백질을 많이 먹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탄수화물보다 소화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포만감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백질을 많이 먹는 사람의 경우에는 다른 음식의 섭취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1kg당 1.8~2.0g을 섭취한다면 지방을 줄이고 근육손실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