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정리

우리나라 사람들은 빠른 서구화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전에는 없던 병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었지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이른 나이에도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병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남아 있게 되면서 혈류의 흐름을 방해하고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게 되는것이지요.

혈관의 길이는 10만km입니다. 혈관은 몸의 구석구석까지 안닿는 곳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이 건강해야지 온 몸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혈관에 문제가 생긴다면 건강해 질 수가 없습니다.

혈관에 문제가 생기는 주요한 원인은 고지혈증 입니다. 이 기름기가 딱딱하게 굳게 되는 것이 동맥경화이고, 심근경색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죽음에 이르게 되는 무서운 병입니다.

혈관은 건강하게 하기위해서는 식이요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양파는 탁해진 피와 혈관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생 양파로 먹는 경우에는 양파의 매운맛이 포도당의 대사를 돕게 되어서 혈당치를 낮추게 된다고 합니다.

사과와 배, 오이는 뇌졸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흰색 과일과 채소를 즐겨먹는 사람의 경우에는 뇌졸증 위험이 다른 사람들에 비하여 52%나 낮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흰색 채소 과일의 식물성 섬유와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에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서 혈관을 청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혈류를 좋게 합니다.

생강에 들어 있는 강황성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찌꺼기들로 막히고 좁아진 혈로을 뚫어주게 됩니다. 생각해 보세요. 생각차를 마시면 몸이 어떻게 반응을 하나요? 몸이 많이 뜨거워지면서 땀이 많이 흐르게 됩니다. 그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많은 두부도 좋습니다.

두부에는 여러 좋은 성분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리놀렌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리놀레산은 혈액 안에 있는 지방을 녹이는 기능을 하게 되어 고지혈증을 예빙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혈압 환자가 있다면 두부를 차게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