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변화시키는 수박의 효능 9가지

수박은 맛있고 상쾌한 대표적인 여름과일입니다. 그런데 수박에는 고작 46 칼로리 밖에 되지 않지만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매우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수박 효능 아홉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의 효능

1. 수박은 몸의 수분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몸의 수분을 유지시키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박으로도 충분히 몸의 수분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박은 무려 92%가 물로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물과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도 합니다.

2. 영양소가 매우 많습니다.

수박 한컵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마그네슘, 그리고 비타민 B1,B5,B6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노화방지를 해주는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박 효능

3. 암예방에 좋습니다.

EXCLI 저널에 따르면 수박에 들어있는 리코펜은 항암작용을 해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항암을 위하여 수박을 먹을때는 시원한 수박보다는 실온에서 먹는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참고

4. 심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박 속에 들어있는 몇몇 영양소는 심혈관 계통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ㅗ 합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던 리코펜은 항암작용을 할 뿐만아니라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 산화질소 수치를 감소시키는 아미노산인 시트롤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시트롤린은 혈관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천연 비아그라와 같은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수박 껍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5. 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몇번 언급하였던 리코펜은 염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염증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6. 시력감퇴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에 있는 베타 카로틴은 시력을 좋게 해줍니다. 또한 비타민 A는 근육퇴화에도 도움이 되지요. 근육퇴화는 노인들의 시력 저하의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7. 근육통에 좋습니다.

수박에 들어 있는 시트롤라인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수박에 있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은 동맥기능을 향상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하게 됩니다.

8. 피부와 머리카락에 좋습니다.

수박에 들어있는 비타민 A와 비타민C는 피부와 머리카락 건강에 핵심적인 비타민입니다. C는 피부를 유연하게 해주고 머리카락을 강화시키는 콜라겐을 생성시켜줍니다. A는 피부세포를 만들고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9.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에는 매우 많은 물과 약간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소화에 있어서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은 대변의 부피를, 물은 소화기관의 움직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