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분게임 1년만에 서비스 종료.

2017년 말에 네이버 오분게임이라는 서비스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때는 여러가지 게임을 즐기기도 하였지요. 그런데 오랜만에 5분게임을 해보려고 접속을 해봤는데 이거참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1. 베타 서비스였는데 이제 본격서비스로 변환을 하고 이름이 바뀌었나 싶었기도 했는데, 그러지는 않는것 같더라구요. 나무위키나 다른데 보니가 2018년 12월 20일 부로 서비스가 종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게임이 있었죠. 네이버 오분게임이 특별했던 이유는 플래시 게임을 아이폰에서 가능했따는 것입니다. 정확히는 html5 게임이었지요. 보안 문제가 적다고 한것 같은데 저같은 사람은 잘 모르겠어요.

2. 개인적으로 오분게임이 없어지다보니 뭔가 많이 아쉽네요. 비슷한 게임을 찾아보려고 해도 그런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로 할 수 있는게 많이 없었습니다. 겨우 좀찾아봤는데 카카오톡 게임별 탭을 통해서 할 수 있는 '스낵'게임이라는것이 있떠라구요. 전국민이 다 있는 카카오톡만 있다면 간단하게 게임을 할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3. 네이버의 많은 서비스들이 나왔다가 사라지지만, 한번 사라진것은 다시 나타나지 않는것 같습니다. 주니버 네이버의 게임랜드도 사라졌는데, 그 대체할만한것들이 언제 또 나타날지 모르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