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나쁜 음식 사실 이런건 없습니다.

당뇨에 걸린 사람과 가족은 매일 같은 고민을 합니다. "어떤것을 먹어야 하는가?" 이 고민은 평생 해야하는 고민이지요. 평범한 사람과는 다르게 혈당이 심하게 오르내리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을 해야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것'을 먹느냐 보다는 얼마나 먹느냐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고기 찌개는 안되고 채소와 잡곡밥만 먹어야 한다는 것은 오해가 있습니다. 채소와 잡곡밥이 당 조절이 쉽기 때문에 좋다는 것일 뿐입니다.

채소와 잡곡밥, 현미밥이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 쌀밥보다 소화가 늦게 되기 때문에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기 때문에 유리한것일 뿐입니다. 적당히 먹지 않으면 이것도 의미가 없습니다.

고기는 절대 먹으면 안된다?

당뇨병 환자더라도 단백질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삼겹살 기준으로 3~4점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되도록 지방은 잘라내고 먹는것이 좋습니다.

마시는 것은 물만 마셔야 한다?

물 외에는 절대 마시면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한잔의 커피 정도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프림과 크림과 같이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탄산음료도 몇모금 정도는 괜찮습니다.

술은 절대 마셔서는 안된다?

소주, 맥주, 와인 역시 남자는 2잔 가량, 남자는 1잔가량은 문제가 없습니다.

이 외에 알아 두면 좋은것.

혈당은 음식을 먹고 난뒤에 20분 정도 뒤에 올라갑니다. 그리고 1시간 반정도에 절정에 이릅니다. 그리고 2시간 뒤에 혈당이 낮아지지요. 식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또 다시 먹게 되면 혈당이 충분히 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더 올라가게 되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