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스틱 최신버전 설치 (그리고 2.2.1.3a 버전 ) 방법

드라스틱(DraStic)은 닌텐도 DS 에뮬레이터 입니다. 닌텐도 DS 에뮬레이터는 드라스틱 말고도 꽤나 많은 에뮬레이터가 있습니다. nds4droid 도 있고 Dsoid 같은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에뮬레이터는 최적화가 잘 안되어서 게임을 할때 버벅일 떄가 많죠. 드라스틱은 이러한 부분에서 획기적으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1. 드라스틱이 불법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실 정확하게 이야기 하자면 드라스틱을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롬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스틱이 버젓히 플래이스토어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이지요. 어떻게 보면 유저들을 불법판으로 내몰고 있는 것 같아요.

2. 그러면 왜 닌텐도에서 반응이 없나? 제 생각에는 현재 드라스틱에서는 구버전 롬만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것 같아요. 닌텐도에 큰 타격이 없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닌텐도가 그게 돈이 된다고 생각하면 언제 입장이 바뀔지 모릅니다.

3. 현재 드라스틱의 최신버전은 2.5.1.2a 버전입니다. 2018년 11월달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드라스틱의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기위해서는 플래이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으면 자동으로 최신버전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비용은 6천원 정도 듭니다.

4. 최신버전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는 여러 사이트에서 드라스틱 버전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가장 유명한 버전은 2.2.1.3a 버전입니다. 제 블로그는 아니지만 이 곳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저도 확인은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5. apk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직접 설치하는 것은 굉장히 조심해야 합니다. 이게 불법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스미싱같은것을 당할 수 있거든요. 제가 경험자입니다. 이것저것 다운로드하다가 나도 모르게 30만원 결재가 되었습니다. 슬픈 과거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