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방귀의 정의를 이야기 한다면 항문으로 배출되는 가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귀는 건강한 사람이라면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입니다. 성인은 하루에 14~25회, 6~700cc 가량의 방귀를 뀌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귀로 인하여 당황스러운 상황을 많이 만들기도 하지요.

방귀 냄새의 원인

방귀는 질소, 수소, 메탄, 산소, 이산화탄소 등과 소량의 기타 다른 가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메탄 성분이 많은 경우에는 대변이 물에 뜨기도 합니다. 방귀의 냄새의 원인은 유황을 함유한 메탄에치놀, 디메칠설파이드, 유황, 수소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생긴다고 합니다.

방귀의 원인

방귀의 원인이라고 한다면 음식물과 함께 입으로 들어갈때 포함이 된 공기와 음식이 발효가 될때 발생하는 가스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이러한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되면 건강을 의심해 볼만 합니다.

잦은 방귀는 건강의 적신호일까요?

하루이틀 방귀를 자주 뀌는것 같은 것 만으로는 건강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급하게 식사를 하거나 많은 식사를 한 경우가 아닌지, 그리고 육류 섭취를 많이 한게 아닌지 의심을 먼저 해 보아야 합니다.

지독한 냄새의 방귀

지독한 냄새의 방귀는 의외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암과 뇌졸중, 심장질환, 치매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소량으로 흡입할때 이야기 이지요. 방귀에 포함되어 있는 황화수소가 혈액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고 염증을 조절하는 미토콘드리아를 보호하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냄새가 지독한 방귀를 뀌는 사람의 건강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지독한 방귀를 뀌는 이유는 장내에 부패균이 가득하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사람에게는 대장내시경 검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발생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지요.

독한 방귀냄새 해결방법

방귀 냄새를 독하게 만든는것은 콩, 달걀, 상추, 생배추, 마늘, 육류, 생선입니다. 이러한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방귀의 횟수도 증가하고 냄새도 지독하다고 합니다.

또한 식사후 바로 눕는 습관 역시 독한 방귀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