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을 항상 더부룩하게 만드는 습관 6가지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복부에 가스가 차는듯한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또한 일상적으로 더부룩한 느낌을 받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세는 식단 습관을 조금만 바꾸면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식단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는것도 고려해야합니다.

1. 가스를 유발하는 과일 채소 피하자.

과일과 채소 중에서 가스를 유발하는 것들이 꽤나 있습니다. 예를들면 양배추, 브로콜리, 콩, 상추, 양파, 사과, 복숭아, 배 등이 있습니다.

2. 섬유질 섭취를 줄입시다.

섬유질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스를 생산하는 주 원인이기도 합니다. 최근에 혹시 섬유질 섭취가 과하지 않았나 체크해봐요.

3. 기름기 줄이기

기름진 음식은 소화가 더디게 됩니다. 더디게 소화가 된다는 말은 가스가 생길 여지가 더 많다는 것이지요.

4. 인공 조미료 문제?

인공 조미료 중에서 가스를 유발하는 조미료가 꽤나 있습니다. 보통은 설탕 대용으로 사용이되는 자일리톨과 소르비톨이 가스를 유발합니다.

5. 음식 천천히 먹기

음식을 빠르게 먹으면 공기도 같이 먹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먹는 공기는 배에 그대로 남아있어서 속을 더부룩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음식은 천천히 먹는것이 좋습니다.

6. 잠들기전에 음식먹지 않기

잠들기 전에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화가 잘 안되고 변비등의 건강상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