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놀랄 수 밖에 없는 카카오톡의 숨겨진 10가지 기능

카카오톡 로고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의 붐이 일어나기 시작한 2010년부터 서비스 중인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메신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만 이렇게 인기가 많은 것이 아니라 베트남이나 필리핀에서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의 모든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고합니다. 알면 놀랄 수 밖에 없는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10가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립니다.

카톡 키워드 등록

1. 쉴새 없이 울리는 단톡방 알림 때문에 밤에도 잠을 설치는 경험을 한번쯤 하셨을겁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알람을 꺼놓을 수도 없죠. 그럴때는 자신의 ‘이름’, ‘별명’, ‘직함’을 키워드로 등록을 하면, 알람이 꺼져있더라도 '등록된 단어'가 채팅장에 나타나면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카톡 이모티콘 빠르게

2. 카카오톡을 사용 하는 재미 중 하나는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모티콘을 보내기 위해서는 이모티콘을 선택을 하고 전송을 눌러야 합니다. 앞으로는 이모티콘을 빠르게 두번 터치해 보세요. 별도로 전송을 눌러야 하는 불편 없이 한번에 이모티콘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단톡방 탈출

3. 원치 않는 단톡방에 소속이 되어 있다면 탈출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단톡방을 나가면 또 다시 누군가가 초대를 하고, 나가면 또다시 초대를 해서 단톡방 지옥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죠. 이럴때는 ‘초대거부’를 해 보세요. 단톡방에서 손쉽게 빠져 나갈 수 있습니다.

카톡 자기에게 메세지 보내기

4. 카톡을 하다가 갑자기 생각난 아이디어. 펜도 없고 마땅한 앱도 없을때는 ‘나와의 채팅’을 활용해 보세요. 이 기능은 여러 메일 서비스의 '자신에게 메일보내기'와 똑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서버에는 오래 저장을 해두지 않기 때문에 잠깐 저장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카톡 움직이는 프로필

5. 많은 사람에게 공개된 프로필 사진을 개성있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것이죠.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항목에서 ‘카카오 스토리로 설정’을 누르면 움직이는 프렌즈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동영상 촬영(1초)을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사진 해상도

6. 해외의 인터넷 속도는 정말 끔찍한 경우가 많습니다. 고화질 사진 하나를 보내려고 하면 전송이 되다가 끊기는 경우가 너무 많이 있었던것같아요. 그럴때는 사진의 해상도를 낮추어서 보내보세요. 전송 실패가 줄어듭니다.

카톡 검색

7. 카톡을 할때 갑자기 궁굼한게 있으면 인터넷으로 들어가서 검색을 하시나요? 그럴필요 없이 이모티콘 옆의 샵(해시태그,“#”)를 클릭하고 검색어를 입력해 보세요. 예를들어 “#아이폰8”이라고 치면 다음(Daum) 검색의 결과를 가져 옵니다.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방법 몇가지를 더 이야기 해보도록 할께요. 카카오톡 해시태그에는 검색 기능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더 숨겨져 있습니다. 숨겨진 기능 안의 숨겨진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톡 텍스트콘

8. 메세지를 보낼때 특별하게 보내고 싶을때는 “#텍스트콘”을 입력해 보세요 엽서에 특별한 이야기를 담을 수 있습니다.

카톡 사다리

9. 모임에서 순서를 결정할때 가장 민주적(?)인 방법으로 가위바위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위바위보를 카톡에서는 할 수 없지요. 이럴때는 2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비뽑기”와 “#사다리게임” (또는 #사다리타기)”을 한번 활용해 보세요.

카톡 맞춤법

10. 카톡을 하다가 맞춤법을 틀릴까봐 말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간단하게 햇갈리는 단어를 해시태그에 적어보세요. 예를들면 “#돼어되어”라고 검색을하면 어떤게 맞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맞춤법 검사기와, #맞춤법퀴즈도 있습니다.

2017/12/16 - [라이프] - 업무효율이 올라가는 윈도우10의 재미있는 기능 7가지

2017/12/16 - [라이프] - 한국 페이스북 이용자 90%가 모르는 7가지 기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