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 복용법 정리

혈액 순환이 되는 영양소는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메가3 만큼 많이 알려진 영양소는 드물것 같습니다.

오메가3가 발견된 것은 우연에 가깝습니다. 존 다이버그라는 의사는 에스키모인들이 코피를 자주흘리는데다가 지혈이 늦게된다는것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존 다이버그는 에스키모인들이 자주 먹는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연구 결과 오메가3는 혈액을 묽게하고 피를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여 심혈관 질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것이지요. 이 발견 이후 많은 사람들이 오메가3를 영양제로 먹게 되고 있습니다.

오메가3 보관법

오메가3는 여름철에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온 다습하고 햇빛이 강한 곳에 보관을 하게 되면 영양제가 변색이나 변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변질이 되었다고 판단한다면 즉시 먹어서는 안되고 버려야 합니다. 공기노출로 산화가 되는 경우에는 폐기하는것이 맞습니다. 그렇다면 어떤것이 변질 된것으로 보아야 할까요?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생선비린내가 심하게 남
  2. 캡슐의 색깔이 불투명해진 경우
  3. 캡슐이 딱딱하지 않고 물렁물렁한 경우

위와 같은 경우에는 이미 산폐된 제품으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복용법

오메가 3를 가장 효과적으로 복용할 수 있는 시기는 '식 후'에 먹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방산 흡수굥로로 소화와 흡수가 동시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녁 식사 이후에 먹으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설명서를 잘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