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3 리포지드 기대되는 이유

워크래프트 올드팬이라면 누구나 워크래프트3의 추억을 가지고 있을겁니다. 거기서 했던 카오스도 굉장히 재미있게 하였지요. 그런데 지금은 워크래프트가 출시된지 10년이 훌쩍 넘은시기라서 다시 워크래프트3를 하기에는 애매한 느낌이 조금 있습니다.

1. 그런데 최근에 워크3 리포지드가 개발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2019년 말에 출시가 되는 것으로 나오더군요. 홈페이지에 보니까 출시일이 2019년 12월 31일로 나와 있기는 하지만, 이는 그냥 상징적인 느낌이었습니다.

2. 워크3 리포지드 전에 발표를 했었던 디아블로 이모탈이 완전 기대를 싹 걷어 가버렸기 때문에, 이번작만큼은 그래도 괜찮은 게임을 내 놓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생각이 있다면 기획을 제대로 했겠지요.

3. 워크3 리포지드는 또 재미있는 점이 있습니다. 기존 워크3 클래식 버전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게임이 호환이 된다는 것이지요. 서로 대전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기존 카오스와 같은 유즈맵들 역시 적용이 가능 하다는 얘기로 보입니다.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요.

4. 워크3 리포지드가 출시가 된다는 것은 아마도 곧 워크4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가능하게도 합니다. 블리자드에서 워크를 버린게 아닌가 싶었는데, 이런 모습을 보면 기대가 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