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에 절대로 돌리면 안되는 11가지

전자레인지는 집에 가스레인지는 없어도 반드시 있는 물건이죠. 전자레인지는 정말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전기포트랑 같이 있으면 거의 모든 요리가 가능하지요. 하지만 이 전자레인지에 절대로 돌리면 안되는 것들이 있다고 하네요.

1. 종이봉투

어떠한 음식을 구매를 하게 되면 종이로 된 용기 또는 포장지에 담아서 주게되지요. 이 종이 포장지는 전자레인지에 넣게되면 위생도 위생이지만, 화재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독성가스를 내뿜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2. 모유

최근에는 면역력 때문에 모유를 수유하는 사람이 많은것 같아요. 남은 모유의 경우에는 냉동해서 보관을 하기도 하는데, 이를 중탕으로 하지않고 전자렌지에 넣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면역력 강화를 위한 단백질의 일부가 파괴가 된다고 합니다. 기껏 고생해서 모유를 먹였는데 면역력 효과가 떨어지면 안되겠죠.

3. 계란

전자레인지에 안깨진 계란을 넣는것은 폭탄을 넣는것과 동일하죠. 전자레인지가 돌아가면 계란 내부가 끓기 시작하여 폭발이 생깁니다. 계란좀 터졌다고 다치지는 않겠지만, 청소하니라 고생좀 하실겁니다.

4. 알루미늄 호일

가장 많은 사람이 실수하는 물건입니다. 저도 38평생 3번정도 넣었습니다. 보통은 먹고 남은 치킨을 데우다가 발생하였지요. 알루미늄 호일은 전자파와 상극으로서 불꽃을 발생시킵니다. 그리고 불이붙지요.

5. 말랑말랑한 플라스틱 용기 그리고 스티로폼 용기

딴딴한 플라스틱 용기가 아니라 1회용과 같은 플라스틱 용기는 되도록 넣지 않은것이 좋습니다. 약한 플라스틱 용기의 경우에는 용기가 녹게 됩니다.

6. 병

뚜껑이 닫힌 병은 절대로 넣어서는 안됩니다. 특히 많이 실수를 하는것이 쌍화탕이지요. 전자레인지 안에서 대 폭발이 발생하게 됩니다.

7. 금속 접시

금속으로된 접시는 열에 쉽게 반응을 하게 됩니다. 특히 사기부분에 금속으로된 접시를 조심해야합니다. 열팽창률이 다르기 때문에 접시가 깨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뿐만아니라 금속성분이 전자파를 튕겨내기때문에 불꽃을 내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고추!!

고추는 절대 넣어서는 안됩니다. 저도 한번 고추를 넣었다가 난리가 난 적이 있습니다. 고추의 매운냄새가 온 방을 뒤덮게 되지요. 화생방 한번 제대로 치루고 싶으면 해보세요.

9. 無

아무것도 넣지 않은것도 좋지 않습니다. 음식이 흡수할 전자파를 기계가 흡수하게 되죠. 전자레인지의 수명이 줄어들게 됩니다.

10. 얼린과일

이미 70년대 후반에 밝혀진 내용입니다. 얼은 과일을 전자레인지에 너어서 해동을 하게되면 발암물질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강력할 열로 인하여 맛이 이상해집니다. 상온해동하세요.

11. 그냥과일

그냥 과일 특히 사과와 배 같이 육즙이 나오지 못하게 막는 껍질이 있는것들은 넣으면 폭발이 일어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