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바둑 바로가기 그리고 설치하기

넷마블 바둑은 아주 오랜 시간동안 서비스를 해온 바둑입니다. 제가 얼추 봐도 20년은 거의 다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 기억에 넷마블 바둑이 지금까지 성장하게 된 원인은 과거 인기 온라인 바둑인 네오스톤바둑을 합병해서인것 같습니다. 거대한 두개의 온라인 바둑 시스템이 합병을 했으니 어마어마한 규모였지요.

넷마블 바둑의 지금은 그때의 상황에 비하면 즐기는 사람이 많이 줄어든것으로 보입니다. 한큐바둑과 같은 신생 온라인 바둑 게임이 꽤나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꾸준하게 넷마블 바둑을 즐기는 사람도 꽤나 많이 있습니다.

넷마블 바둑 바로가기 방법

넷마블 바둑을 즐기기 위한 방법은 먼저 넷마블 바둑으로 이동을 해야하는 것이겠지요. 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넷마블 바둑'이라고 검색을 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바로 넷마블 바둑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주소를 알려드릴께요.

위 글자를 클릭을 하면 넷마블 바둑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간다고 해서 무조건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설치해야 넷마블 바둑두기 가능합니다.

넷마블 바둑 설치 방법

넷마블 바둑을 설치하기 전에 중요한 것은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바둑게임은 특이하게도 19금 게임인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디가 있어야지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게임이 가능합니다. 아이디가 없는 사람은 아이디를 만들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아이디가 있으신분들은 그냥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설치에 대한 기본 준비가 완료가 된 것입니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에서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면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을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의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만 클릭을 하면 자연스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는 바탕화면에 '넷마블 바둑 바로가기'가 있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바로가기가 있으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된것입니다. 앞으로는 주소를 주소창에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만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대국실 입장이 가능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가능합니다.

넷마블 바둑은 안드로이드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면 넷마블 PC 버전을 그대로 핸드폰에서 가능합니다. 재미있는것은 스마트폰 넷마블 바둑은 게스트 로그인이 가능하고, 구글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즉, 넷마블 아이디가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지요.

아! PC 이용자는 PC이용자들끼리, 모바일 이용자는 모바일 이용자들끼리 대국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두 통합되어 게임이 가능한 것이지요.

다른 모바일 게임의 경우에는 자기가 둔 기보보기가 불가능 하는 경우도 있는데, 넷마블 바둑은 모바일에서 기보보기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