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부작용 4가지

레몬밤 (Lemon Balm)은 부담이 없는 레몬향이 나는 허브입니다. 이 레몬향 때문에 레몬밤으로 불리우지요. 이 레몬밤은 프랑스에서 가장 대중적인 허브티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기 떄문에 '학자의 허브'라고도 불리우지요.

최근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레몬밤 다이어트는 하나의 트랜드이기도 합니다. 레몬밤에 들어있는 '로즈마린산(Rosmarinic acid)'은 지방대사에 관여하는 항산화물질입니다. 이 물질로 인하여 지방조직에 영양을 공급하는 새로운 혈관 생성을 억제하게 되는것이지요.

하지만 레몬밤을 과다하게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레몬밤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밤 부작용 1 : 식욕 증진

다이어트를 위하여 먹는 레몬밤이 식욕을 증진시킬 수도 있음을 알고 계시나요? 레몬밤이 소화기능을 강화해 식욕을 높이게 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많이 음용할 경우에는 구토, 현기증, 졸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몬밤 부작용 2 : 알레르기

다른 허브(민트)도 마찬가지이지만 레몬밤에 알러지 반응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레몬밤을 처음에 살짝만 음용하시고 알레르기 증상이 없음을 확인한 다음에 제대로 음용하길 바랍니다.

레몬밤 부작용 3 : 저혈압

레몬밤은 고혈압인 사람에게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혈압의 경우에는 더 혈압을 낮출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레몬밤 부작용 4 : 녹내장 환자는 주의

어떤 연구에 따르면 레몬밤 오일이 안압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녹내장 환자의 경우에는 레몬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실험의 결과이기는 하지만 걱정스러운 것은 분명히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