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고스톱2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드디어 고스톱을 사랑하는 아이폰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아이폰에서도 고스톱이 가능하게 된 것이지요. 지금까지 아이폰에서는 애플의 정책때문에 고스톱 게임을 보기 힘들었습니다. 오직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고스톱이 가능했었던 것이지요.

그런데 미래고스톱2 라는 게임이 애플의 정책을 뚫은것 같습니다. 애플의 까다로운 정책을 뚫고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 공식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네요. 이것 외에는 아직까지 고스톱이 나와있지 않은것 같아요.

정책이 변경이 되어서 미래고스톱2가 등록이 된거라면 유명한 맞고 및 고스톱 앱들이 앱스토어 연속적으로 나올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1.설치와 첫번째 실행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업데이트가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업데이트 도중에 에러가 발생하였으나, 재 시도를 하고 나니 별 문제없이 진행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이후에 아이디 비밀번호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데 조금 재미있는것은 중국어 흔적이 남아 있네요. 한문으로 '완성'이라고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 게임은 중국계 회사에서 만들었거나 아니면 중국과 관련된 툴을 사용한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2. 메인화면

메인 화면은 위처럼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공식추천 서포터즈라고 되어 있는것을 보면 '현질'을 노골적으로 권장하는 고스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 황금색으로 빛나는 '현금교환'을 클릭하면 다이아(수정)으로 게임머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방만들기'와 '방입장'이 있습니다. 방 만들기는 말 그대로 방 만들기 입니다. 그리고 방입장은 다른 사람이 만든 방에 임의로 숫자를 입력하여 들어가게 됩니다. 아마도 이런 기능은 친구끼리 게임을 하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골드채널'을 이용하시게 될겁니다. 골드채널에 들어가면 임의 매칭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골드 수준과 매치가 되는것 같아요.

3. 게임화면

처음 게임에 매치가 되면 선결정패를 고르게 되지요. 높으면 이기는것 같습니다. 사실 이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몇판 해보면 느낌이 옵니다. 컴퓨터가 특정 누군가를 밀어주는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이번판은 저를 밀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뭐 안되는게 없습니다. 상대방은 완전히 망해버렸지요. 이렇게 한쪽을 밀어주게 되면 시원시원 하다는 느낌은 들지만 뭔가 찝찝함은 있는것 같습니다.

한판 하고 나니 1200냥에서 250냥 증가한 1450냥이 되었습니다.

4. 이 게임에 대한 느낌적인 느낌

아이폰에서 드디어 할만한 고스톱이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기쁩니다.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이유만으로 아이폰에서 고스톱류의 게임을 볼 수 없었는데, 이 게임을 처음으로 계속 나왔으면 합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한쪽을 밀어준다는 느낌은 다른 게임도 마찬가지인것 같아요. 이러한 부분은 차차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부분보다 더 불편한 부분은 첫화면의 서포터즈입니다. 캐주얼한 게임을 하기위하여 접속한 사람은 이런 문구를 보면 묘한 느낌이 들기 마련이거든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