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차 효능 그리고 부작용

민들레는 우리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 이었습니다.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 중에서 민들레와 관련한 추억 하나 쯤 없는 사람은 드물지요. 하지만 도시화가 진행이 되고나서는 민들레를 보기는 정말 많이 힘든것 같아요.

이 포스팅에서는 민들레를 차로 만들어 먹었을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은 민들레차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민들레차에는 피부미용에 매우 좋습니다.

1) 민들레차에 들어 있는 비타민 때문에 손상된 머리카락에 보습 효과를 주게 됩니다.
2)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탄력에 좋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3) 민들레차에 들어있는 칼륨으로 인하여 이뇨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즉, 붓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붓기를 배줍니다.

섬유질이 많은 민들레차

민들레 잎에는 많은 섬유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섬유질은 대변의 양을 증가시키고 부드럽게 만들지요. 그렇기 떄문에 변비를 해소하는데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민들레 속에 있는 테르핀 성분은 항균, 항염, 항바이러스에 좋습니다. 즉, 면역력을 높게 해주는 것이지요. 평상시에 자잘한 병에 자주 걸리는 사람, 즉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이라면 민들레차를 드셔보세요.

민들레차 부작용

민들레는 찬 기운이 있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찬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네요. 그리고 거리에 있는 민들레를 그대로 차로 끓여마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자동차의 매연으로 오염이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