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속에 먹는 풋사과는 삶을 달라지게 한다.

영국의 속담중에 이런게 있습니다. "하루에 사과 1개를 먹으면 의사를 볼일이 없다." 사과가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속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사과를 더 효율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죠. 바로 풋사과를 공복에 먹는것 입니다.

|풋사과는 덜익은 사과를 이야기합니다. 아오리사과가 아닙니다.

1. 노화방지에 좋은 풋사과

활성산소가 많으면 노화가 빠르게 일어난다는 것은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풋사과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C는 대표적인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는 물질입니다.

2. 체중감량에 좋은 풋사과

사과는 포만감에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은 과일입니다. 한조각에 100kcal도 안되는데 섬유질이 높기 떄문에 조금만 먹어도 배고픔을 잊게 합니다. 즉,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아침밥을 적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3.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는 풋사과

풋사과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내장이 당을 천천히 흡수하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당뇨병 환자의 혈당수치를 도와주게 되는것이지요.

4. 심장에 도움이 되는 풋사과

다른 사과에 비하여 풋사과가 더 유리한 점은 칼륨이 더 많이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칼륨은 세포 수분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 대표적인 전해질 물질입니다. 이 전해질 물질은 심장이 항상 규칙적으로 뛰도록 만들어주죠.

5. 염증치료에 도움이 된다.

풋사과는 되도록 껍질채 먹는것이 좋습니다. 풋사과의 껍질에는 T세포에 도움이되는 효소가 함유 되어 있어 염증을 치료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껍질의 펙틴은 감염 치료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해 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