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병에 담긴 숨겨진 비밀

우리가 거리에 나가서 물을 마시고 싶을때 편의점에서 자연스럽게 생수를 구매하게됩니다. 이 생수병에는 우리가 평소 알지 못했던 숨겨진 비밀이 있다고 하네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신이 사용한 플라스틱 병은 재활용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지난해에 전세계에 팔린 페트병 음료수는 4천8백60억개입니다. 그렇지만 재활용이 되는 것은 이중 3.5% 미만입니다. 나머지는 쓰레기장에 매립이 되거나 바다에 그대로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또한 재활용이 되는 페트병이 있고 재활용이 되지 않는 페트병이 있습니다. 2번,4번,5번만 재활용이 되고 나머지 번호는 재활용이 되지 않습니다.

2. 박테리아가 드글거릴 수도 있습니다.

플라스틱 병은 재사용을 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박테리아가 굉장히 많이 살기 때문이죠. 특히 병입구에 많은 박테리아가 있다고 하네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따듯한 비눗물, 식초 또는 구강 청결제로 씻어야 합니다.

3. 물의 원산지 보고 드시나요?

얼마전에 시중에 유통이 되었던 생수 중에 악취가 나서 민원이 많이 나온적이 있었죠. 생수병에는 항상 깨끗한 산에서 나오는 이미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연스럽게 깨끗한 물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하지만 수원지에 따라서 그리고 처리 과정에 따라서 품질은 천차만별입니다.

4. 비싼 물이 좋은 물?

국내 전문기관이 미네랄 함량을 분석을 한적이 있는데 비싼 생수라고 해서 많은 미네랄이 들어있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생수값의 대부분이 중간 마진이기 때문에 저렴한 PB 상품이라고 해도 좋은 물일 수도 있습니다. 즉, 높은 품질이라고 생각하며 비싼 물을 사마실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5. 뚜껑의 먹는 샘물의 의미

지금 옆에 생수 병의 뚜껑을 보면 '먹는 샘물'이라고 적혀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생수의 품질과 상관이 있을것 같다는 느낌이 있지만, 아무런 상관이 없습ㄴ디ㅏ. 그냥 수질개설 부담금을 걷기위해 증명표지제일 뿐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