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자세를 보면 당신의 성격이 보인다.

잠잘때 어떻게 자나요? 웅크리고 자나요? 아니면 똑바로 자나요? 사람은 잠을 자는 도중에 20번에서 최대 40번정도 자세를 바꾼다고 합니다. 그런데 잠자는 자세는 자신의 무의식의 세계를 반영한다고 합니다.

1. 태아형

옆으로 누워서 허리를 구브리고 무릎을 끌어안고 자는 자세는 가장 많은 사람이 취하는 자세라고 합니다. 이렇게 태아형으로 자는 사람은 전체의 41%라고 합니다. 이렇게 몸을 웅크리고 자는 사람은 신경질 적인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독창적인 일을 하기 좋지만 변덕이 심하지요.

2. 통나무형

옆으로 돌아눞는것은 태아형과 동일하지만 차렷자세로 자는 경우를 통나무형이라고 합니다. 대체로 사교적인 성격입니다. 하지만 허술하고 남에게 쉽게 속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3. 갈구형, 갈망자형

통나무 형에서 두 팔을 앞으로 뻗는 모습으로 자는 형태입니다. 이런식으로 자는 사람은 의심이 많고 냉소적인 스타일이 많다고 하네요. 결정까지는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일단 결정이 되면 추진력이 강하지요.

4. 군인형

군인형은 차렷자세로 천장을 보면서 똑바로 자는 형태입니다. 참을성이 많고 흐트러지는것을 싫어하므로 엄격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조용한 성격이 많고 높은 가치관을 가지고 있죠.

5. 자유낙하형

엎드려 자는 유형을 자유낙하형이라고 합니다. 활발한 성격이지만 참을성이 부족하여 군인형과 대조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경질적이기 때문에 남의비난을 견디기 힘들어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자기 자신의 의지가 약하여 다른 사람에게 기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꾸준한 경쟁보다는 단판승부를 사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사람을 놀라게 하는 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죠.

6. 불가사리형

불가사리형은 마치 불가사리처럼 양팔과 양다리를 벌리고 자는 형태입니다. 낙천적이고 대범한 성격이 많습니다. 사교성이 좋고 다정다감한 성격을 갖기때문에 친구로서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실증을 잘내고 끈기가 부족하다고 하네요.

7. 팔배게형

바로 누은자세에서 자신의 팔로 베게를 만들어서 자는 형태입니다. 매우머리가 좋은 경우가 많고 배움에 대한 열정이 많은 성격입니다.

8. 이불형

머리부터 발끝까지 이불을 뒤집어 쓰고 자는 사람은 매우 남성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내면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9. 꼰다리형

바로 누은자세에서 다리를 꼰채 자는 사람은 자기중심적인 사람이 많습니다. 변화를 싫어하고 자기만의 공간에 있는것을 좋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