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내용물 성분과 아이스팩의 원리

몇몇 블로거들이 아이스팩을 소금과 섞어서 그대로 하수구에 버려도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분명 잘못된 버리는 방식입니다. 왜냐하면 아이스팩 내용물 중 하나인 고흡수성 수지 때문입니다. YTN 방송 참고

아이스팩 내용물의 성분

고흡수성 수지(SPA)는 유해성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생리대 속 화학 물질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그대로 버리게 되면 다른 물질과 합쳐져서 안좋은 물질로 변환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스팩 원리

아이스팩 내용물은유해한 고흡수성 수지(SPA)와 물이 섞여있습니다. 이 고흡수성 수지는 어는 점을 -10도 가량으로 만들어(위의 그림처럼) 주어서 온도 하강을 유도하게 됩니다. 고흡수성 수지는 물과 반응이 좋기 때문에 기저귀와 생리대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하죠. (그래서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이스팩 버리는법

아이스팩을 버리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종량제 봉투에 그대로 버리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부피를 꽤나 차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두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말려서 버리는 방법입니다. 아이스팩을 뜯어서 한곳에 모아둔 다음에 베란다와 같은 곳에 말리게 되면 가루로 변하게됩니다.이 가루가 고흡수성 수지입니다. 이것을 종량제 봉투에 모아서 버리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