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에 좋은 음식 5가지

예전에는 '이자'라고도 불리었던 췌장은 외분비선으로서 각종 '소화액'이 포함된 이자액을 분비하여 십이지장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인슐린과 글루카곤을 분비하여 열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췌장과 관련된 대표적인 질병은 췌장염이지요. 이 췌장염의 고통은 겪어보지 않은사람은 알 수 없는 수준입니다. 심할경우에는 쇼크사를 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라고합니다.

췌장에 좋은음식 1 : 양배추

위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는 양배추는 췌장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비티민 U가 위장을 보호하고 K가 출혈을 막아주기 때문에 췌장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췌장에 좋은음식 2 : 마늘

여러가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마늘 역시 췌장 조직에 이로운 역할을 합니다. 성장호르몬이 부족한 경우에는 췌장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때 마늘의 아르기닌이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마늘을 많이 먹는 사람은 췌장암 발병 위험이 감소합니다.

췌장에 좋은음식 3 : 시금치

시금치 뿐만 아니라 녹색잎채소를 많이 먹게되면 췌장을 보호하고 췌장암 발병위험을 낮춘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의 루테올린이 췌장 암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췌장에 좋은음식 4 : 고구마

혈당지수가 높은 탄수화물 식품은 췌장을 자극해 인슐린을 분비하게 합니다. 하지만 고구마를 먹을경우에는 혈당지수를 낮출 뿐만아니라 장기 기능을 향상하여 췌장에 이로운 역할을 합니다.

췌장에 좋은음식 5 : 마

마에 함유되어 있는 뮤신은 소화불량을 해소하고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먹을때는 쪄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소화에도 편하고 식감도 좋기 때문에 먹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뮤신이 파괴되지 않도록 5분만 찌는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