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홈페이지(서울시)
- TIP앤TECH
- 2019. 11. 25. 14:07
SH공사는 89년에 처음 설립이 되었습니다. 설립이 되었을당시에는 SH 공사라는 이름이 아니었습니다. 설립 당시에는 "서울시 도시개발공사"라는 이름이었지요. 서울특별시 안의 도시계획 택지부지를 개발하여 민간에게 분양을 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2004년도에 뜬금없는 "SH공사"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한글이름도 "에스에이치공사"라는 이름이었습니다. 조금 웃긴 상황이 되었지요. 이 이름이 가장 많이 알려진 이름이어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는 이름인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다시 한번 이름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겠지만 "서울주택도시공사"라고 변경이 되었습니다. 로고에 "SH"라고 써있기 때문에 SH 라는 것을 모를리는 없지만 조금 어색하기는 합니다.
SH 공사가 한 일중에 유명한 일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가든파이브 (문제아죠?)
- 위례신도시
- 은평뉴타운
- 마곡도시개발사업
- 수서역세권 개발사업
이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SH공사에서 진행을 하였지요.
SH공사 홈페이지 서울시는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청약정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언터넷 청약시스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청약에 관심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알리미 서비스에 등록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입주자 모집공고, 토지매물, 분양모집공고 사실을 휴대전화 문자로 보내드리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입니다.
이런 알리미 서비스를 등록을 하면 서울 전역의 청약공고를 보기 위해 매번 홈페이지에 들락날락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