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약초 5가지

일상생활을 하다가 잦은 음주를 하게 되면 간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간에 무리가 가면 피로감과 무기력감을 자주 느끼게 되지요. 그래서 간에 좋은 약초 몇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간에 좋은 헛개열매

헛개열매는 한문으로 지구자라고 부릅니다. 열병으로 인한 번열과 구갈, 딸국질, 구토에 좋습니다. 또한 소변을 빠르게 배출하게 하기 때문에 술로 인해 상한 간을 치료하는데 많이 사용합니다.

간에 좋은 구기자

구기자는 몸이 어지럽고 허리와 무릎에 힘이 없을때 사용이 됩니다. 혈이 허약해져서 얼굴이 누렇게 뜰때, 머리카락이 희어져서 잠을 못이룰때, 호갈증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강하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인진쑥

인진쑥은 피를 맑게하고 어혈을 풀어주어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흐르게 하여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간과 소화를 도화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에 좋은 칡

갈근이라고도 부르는 칡은 한약에서 근육을 풀어주고 열을 내려줍니다. 따라서 감기 고열 두통과 같은 피로감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칡즙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간에좋은 오가피

오가피는 혈액순환에 도움이되는 약초입니다. 또한 기운을 보강해주기 때문에 관절과 근육통에 도움이 되고 간과 신장을 보호하여 기운을 회복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름철 삼계탕과 보신탕에 많이 들어가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