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나쁜 음식 10가지 정리

우리나라에 당뇨병 환자가 얼마나 될까요? 10만명? 100만명? 다 틀렸습니다. 건강보험 심사원에 따르면 우리나라에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무려 20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당뇨병 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는 자극적음식과 인스턴스음식을 선호하게 되면서라고 합니다.

식생활을 개선을 하고 지속적인 운동을 해야 당뇨를 해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당뇨에 나쁜 음식 10가지를 정리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단 음식

별을 10개를 쳐도 모자릅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달달한 음식은 당뇨에 나쁜 음식의 첫번째에 꼽을 수 있습니다. 허기를 달래기 위하여 과일을 먹는 습관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 과일에는 당이 많이 들어있어서 섭취하셔서는 안됩니다. 특히 주스를 마시는 것은 굉장히 좋지 않다고 합니다.

염분이 많은 음식

한국인이 다른 나라에 비하여 당뇨병 환자가 많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염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염분과 혈당이 직접적인 원인은 없습니다. 하지만 염분은 혈액순환에 안좋은 영향을 줘서 신진대사에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즉, 혈당 조절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

뭐든지 기름에 튀기면 맛이 없는게 없습니다. 하지만 당뇨에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기름이더라도 튀기는 과정에서 나쁜 성분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튀김류의 트랜스 지방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게 됩니다.

인스턴스 음식

1인 가구 증가는 인스턴스음식 소비의 증가로 이어지게 됩니다. 인스턴스 음식에는 알게 모르게 설탕, 염분, 기름기가 많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피자 햄버거 이러한 것은 당뇨병의 원인이 될 뿐만아니라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얀 음식

하얀 음식을 경계하세요. 소위 말하는 삼백 음식이 있습니다. 하얀 쌀, 하얀 밀가루, 하얀 설탕을 조심해야 합니다. 흰쌀은 섬유질과 비타민이 적습니다. 하얀 설탕은 정제되어 당도가 매우 높습니다. 하얀 밀가루 역시 글루텐 함량이 높아 좋지 않을 분만 아니라 조리 과정에서 고당분 음식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제품

유제품은 좋다는 착각을 하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당뇨 환자에게는 유제품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유제품에 있는 포화지방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심장질환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포화지방은 인슐린 저항성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지방많은 고기

당뇨 환자는 포화지방을 피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름기가 많은 고기도 피해야 합니다. 정 고기를 섭취하고 싶을때는 껍질이 제외된 닭고기, 지방이 없는 부분을 선택하여 먹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