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욕조 당장 필요 없는 이유

아기욕조

아가가 태어나기 한달 전부터는 갑작스럽게 바빠지기 시작합니다. 모든것이 처음이기때문에 많은 것을 공부해야하고 각종 육아 물품을 구매하여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 중 하나가 목욕용품입니다. 신생아 박람회 같은 곳을 가면 많은 목욕용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물온도 측정을 위한 온도계, 샴푸, 그리고 욕조 등 여러가지 물건이 있지요. 욕심 같아서는 이 모든것을 다 구매하고 싶지만, 실질적으로 필요 없는것이 많이 있습니다.

세수대야

그 중 하나는 바로 아기욕조 입니다. 아기 욕조는 작은것부터 큰것까지 굉장히 다양합니다. 하지만 신생아때는 욕조가 도리어 많이 불편합니다. 몸에 맞지 않는 욕조를 사용하다가 아기가 원치 않게 잠수를 하게되는 경우가 발생하죠. 차라리 억지로 욕조에서 씻기는 것 보다는 세수대야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다가 세수대야가 비좁게 느껴질때 구매를 하더라도 늦지 않습니다.

온도계

또 하나 불필요한 물건은 온도계입니다. 아기가 목욕을 하기에 적당한 온도는 38~40도 정도라고 합니다. 이 온도는 신생아 체온보다 살짝 높은 온도이죠. 이정도 온도는 물에 손 한번 넣어보면 감각적으로 알 수 있는 온도입니다. 물에 손을 넣었을때 '미지근 한데?' 라는 느낌이 들면 적당한 온도입니다. 사실 아무리 정확히 맞춘다고 해도 목욕을 하다보면 물은 식게 마련입니다. 정확히 맞출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