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상태의 독중에서 가장 강력한 독

저는 어릴적에 무협지를 많이 보았습니다. 무협지에는 여러가지 무술이 나오지요. 그 중에서 가장 치명적인 무공은 '독공'이었습니다. 한번 당하게 되면 즉사에 이르는 독부터 서서히 죽게 되는 독까지 다양한 독공이 있었지요. 현실세계에서 가장 엄청난 독공을 가지고 있는 동물은 무엇일까요?

1. 자연상태의 동물이 가지고 있는 독 중에서 가장 맹독을 가지고 있는 동물은 '황금독화살개구리( Phyllobates terribilis)'입니다. 이러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원주민이 독화살을 만들때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개구리 1마리가 가지고 있는 독은 성인 100명을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이 개구리로 독화살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화살촉을 독화살개구리의 피부에 몇번 문지르기만 하면 독화살이 완성이 됩니다. 이 화살에 맞은 동물은 그 자리에서 즉사를 한다고 하네요. 엄청나죠.

3. 독화살 개구리는 전체적으로 화려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려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 동물 중에서 위험하지 않는 것은 없는것 같습니다. 화려한 외모는 다른 동물에게 자신이 '독'이 있음을 알리는 경고와도 같다 합니다.

4. 그런데 최근에 이 독화살개구리가 멸종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극과 극은 통한다는 말을 이때 쓰는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독화살 개구리의 독으로 '진통제'를 개발하는데 이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남미에만 서식하고 있는 황금독화살개구리가 밀반출이 된다고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