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피자 위대한피자 게임하기

좋은피자 위대한피자의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좋은피자 위대한피자(줄여서 '좋피위피'라고 할께요)의 일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좋은피자 위대한피자 소개

게임을 해보면 알겠지만 '좋지도 않고, 위대하지도 않은' 피자를 만든다는 생각이 계속 들게 됩니다. 차라리 빵집에 가서 빵을 먹지 왜 도우만 주문을 하는지, 이게 정말 위대한 피자인지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죠. 그러다보니 이 '좋피 위피'라는 이름은 반어법을 적용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게임은 타이쿤 전문회사인 TapBlaze라는 회사에서 만들었습니다. 위 이미지는 이 회사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아는 게임이 있나요? 저는 없습니다. 게임의 상당수가 먹는 게임이네요. 타이쿤류 게임 전문회사이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게임이 출시된것은 굉장히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래된 게임이 왜 갑자기 흥해졌을까요? 바로 유명 유튜버들이 이 게임을 방송하면서 입소문을 타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플레이스토어에 1위 까지 하게 된것 같습니다.

좋피위피의 즐길거리

타이쿤류의 게임이 다 거기서 거기지.

라고 생각하면 조금 오산입니다. 이 게임의 묘미는 손님들의 주문이 예사롭지 않다는 것이지요. 예사롭지 않은 수준이 아니라 욕이 나오는 수준이기도 합니다.

페페로니피자 페페로니 뺴고주세요.

아니 그럴거면 빵집에 가서 빵을 사먹어야지!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주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이게임은 피자를 만드는 타이쿤이라기 보다는 주문을 이해해야 풀어나갈 수 있는 독해능력, 시적 이해능력을 따진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게임의 팁

이 게임은 처음 설치를 하게 되면 정말 별게 없습니다. 도우, 소스, 피자 밖에 재료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주문을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진행이 되면서 재료가 많아지게되면 햇갈리게 되죠.

여기서 하나의 팁을 드리면 이상한 주문이 올 경우에 가격을 통해서 대략적으로 유추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도우 + 치즈 + 소스의 조합은 항상 9달러 입니다. 그리고 도우는 7달러, 치즈와 소스는 각각 1달러 이지요. 반만 토핑할 경우에는 가격은 반이됩니다. 즉, 가격을 통해서 어느정도 주문을 예상할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게임 설치 방법

이 게임을 즐기기위해서는 크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존은 논외로 하면 3가지 플랫폼에서 게임이 가능하죠. 즉, 어떠한 기기든지간에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기에게 가장 좋은 플랫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