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망바둑 바로가기

바둑은 제가 어릴적에 잠깐 공부를 했었습니다. 이창호가 날리고 있을때였지요. 저도 이에 편승하여 공부좀 해보려고 기보 책도 보고 그랬는데, 이게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제 어머니가 고생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생각해보면 저는 부모님에게 많은 것을 신세를 진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피망 바둑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설치하기, 대국실 입장 까지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피망 바둑을 하려고 하시는 분에게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피망바둑 바로가기

피망바둑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피망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겠지요. 피망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을 통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다음 포털에서 '피망바둑'을 검색하였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맨 위에 있는 것을 클릭을 하면 피망 바둑으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네이버 포털에서 '피망바둑'이라고 검색을 하였을 때 나오는 화면이지요. 보면 알겠지만 네이버가 확실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것 같아요.

피망바둑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셔도 피망바둑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포털에서 검색을 하는 것이 귀찮은 사람이 있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피망바둑 홈페이지

피망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간다고 해서 막바로 피망바둑 대국장 입장하기가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위의 화면을 보면 우측에 '로그인 후 게임을 플레이 해 주세요'라는 말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우측에 위와 같은 박스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이디가 없는 사람은 회원가입을 우선적으로 해야하고, 있다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였다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오른쪽에 자기의 캐릭터가 나오게 되지요. 캐릭터에 돈을 쓰지 않아서 저같은 경우에는 이불을 덮고 있는 모습이 있습니다. 많이 부끄럽네요. 계속 쭉 진행을 하면 피망바둑 바로가기 생성이 가능합니다. 조금만 더 진행을 해주세요.

피망바둑 대국장 입장하기

이제 기본적인 것은 다 완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것이 있습니다. 피망바둑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합니다. 다른 피망 게임의 경우에는 상당수가 브라우저를 가리지 않고 실행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피망 바둑의 경우에는 브라우저를 가립니다.

오른쪽 위쪽에 보면 '대국장 입장하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피망바둑 설치하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피망 바둑 바로가기 설치 역시 가능하게 됩니다.

설치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윈도우 10에서는 하단에 돋보기를 클릭한 다음에 'ie'라고 치시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면 맞게 된것입니다. 이것으로 피망 바둑을 다시 접속을 한 다음에 피망 바둑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IE를 실행했을때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된다면 '나중에 다시확인'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참고로 피망바둑을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어갔을때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면을 보았을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10의 경우에는 위의 그림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설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외의 운영체제인 경우에는 위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설치'를 클릭을 하시면 로그인을 할 준비가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면 로그인이 완료가 됩니다.

피망바둑 대국장 설치하기

설치하기를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그냥 '허용'을 클릭을 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허용'을 클릭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잠시 나오게 되지요. 이 화면을 보고 있다면 잘 되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안심 하셔도 됩니다.

잠시 뒤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설치시작을 클릭을 하면 피망뉴바둑 바로가기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즉, 바탕화면에 피망바둑 바로가기가 설치가 된다는 것이지요.

이러한 작업이 완료가 되면 앞으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불편함 없이 바탕화면에 잇는 피망바둑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중간에 뜨는 메시지는 무시를 하셔도 됩니다.

이러한 화면을 보시면 최종적으로 피망바둑 설치가 완료가 된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피망바둑 바로가기 클릭

이제 바탕화면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가면 이전에 보지 못했던 바로가기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위와 같은 아이콘 입니다. 피망 뉴바둑이라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앙증맞네요. 피망 바둑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앞으로 홈페이지를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홈페이지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피망바둑 아쉬운점

피망바둑의 아쉬운점은 스마트폰으로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지요. 많은 웹보드게임이 스마트폰으로 이식이 되어가고 있는데 피망 바둑은 아직 이러한 부분이 부족한것 같아서 조금은 아쉽습니다. 접근성이 조금 편했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