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Ρ 2017. 12. 14. 23:01
1. 우리나라에는 전통 사과인 능금이라는 사과가 있습니다. 사실, 능금을 우리는 사과라고 부르기는 하지만 사실 사과나무와는 종이 다릅니다. 능금은 전통 사과이기는 하지만 요즘에는 키우는 사람도 보기 힘들고 야생에서도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가 되었습니다. 2. 그 이유는 바로 국광 때문이었습니다. 국광은 능금에 비하여 달기 때문에 인기가 더 많았습니다. 또한 단단하기 때문에 씹으면 아삭 하는 느낌이 나서 많은 사람이 선호 하였습니다. 그리고 쉽게 물러지지 않기 때문에 저장이 쉬었습니다. 가을에 사과를 따서 설날까지 보관을 하기에 최적이었던 것이죠. 3. 하지만 국광의 위세도 그리 오래가지는 못하였습니다. 1970년대에 현해탄을 건너온 부사 때문이죠. 이 사과는 부사(富士)의 일본말인 후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
더 읽기
라이프 Ρ 2017. 12. 14. 21:45
저는 몸집이 크기 때문에 더위를 참지 못합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이오면 아이스크림을 하루에 1개씩은 먹는것 같아요. 그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은 단연코 수박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박바는 저 뿐만아니라 많은 사람이 즐기는 아이스크림이죠. 그런데 최근에 수박바에 숨겨진 충격적인 진실을 하나 알게되었습니다. 수박바에 나는 맛은 수박맛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수박 맛이 아니라 딸기 맛과 멜론맛이라는 것이지요. 물론 수박이 들어 있기는 하지만 수박 과즙은 1%도 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더 충격적인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빨간색 부분은 딸기 맛이 아니라 메론 향과 0.1%의 수박농축액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초록색 부분이 딸기향이 함유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알고 ..
라이프 Ρ 2017. 12. 14. 18:11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습니다. 거리에는 가볍게 입고다니는 사람을 더이상 볼 수 없고 모두 두터운 외투를 입고 다니는 사람만 있습니다. 숨을 내쉴때마다 입에서는 거북선마냥 연기가 나오는 계절이지요. 이러한 날씨에 제격인 간식은 역시 군고구마 입니다. 그런데 고구마는 따뜻할때 먹어야 더 좋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1. 고구마는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거리에서 보이는 군고구마 뿐만아니라 심지어는 찜과 구이에도 등장하는 재료이지요. 하지만 고구마는 따뜻할때 먹지 않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2. 그 이유는 고구마에 있는 녹말 성분 때문입니다. 녹말 성분은 열을 가하기 전에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열이 가해지고 나면 녹말이 당분으로 변하여 소화가 잘 된다고 하네요.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