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Ρ 2018. 1. 7. 16:02
시험기간에 되면 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하는 사람이 많죠. 도서관에서는 공부만 하는것이 기본이지만, 꼭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딴짓을 하여 주변사람에게 민폐를 끼치는 사람이 많이 있는것 같아요. 이 포스팅에서는 도서관 민폐 유형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1. 안들리는줄 알고 속닥거리기 그 사람들 마음도 이해를 합니다. 모르는것이 있어서 조용히 소근소근 물어보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그렇게 소근소근 이야기 하는 것이 오래되면 정말 짜증이 머리끝까지 올라오죠. 오랜 시간 동안 얘기를 할것 같으면 제발 나가서 하라고!! 2. 음식은 나가서 도서관에서 음식을 먹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샌드위치 먹는 냄새도 정말 장난이 아니지요. 하지만 더 심각한것은 소리입니다. 과자봉지 바스락 거리는 소리,..
더 읽기
라이프 Ρ 2018. 1. 7. 15:34
술을 마신 다음날 먹는 해장국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은 콩나물국과 더불어서 북엇국이 유명하지요. 이렇게 북엇국을 먹으면 해장이 되는 이유는 간에 좋은 성분이 북엇국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1. 북어? 북어란 무엇일까요? 북어는 명태를 차가운 바람에 말린것을 일컫습니다. 반면에 황태는 겨울철에 3개월동안 얼고 녹고를 반복하는 것을 이야기 하지요. (황태가 훨씬 고급 재료입니다) 2. 북어의 성분 북어는 우유의 업그래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유의 30배가 넘는 단백질, 칼슘 등 여러가지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특히 간에 도움이 되는 메티오닌, 리신, 트립토판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로인하여 술로인한 독소를 빼내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해장에는 황태보다는 북어 그러면 황태국이 해장에..
라이프 Ρ 2018. 1. 7. 15:16
우리나라 여권은 매우 지위가 높은 여권입니다. 우리나라 여권만 있으면 172개국을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북한의 여권으로 갈 수 있는 나라가 42개국임에 불과한 것과 비교해 보면 확실히 알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나라 여권이 있더라도 방문이 불가능한 나라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 여권이 있어도 방문하는것이 까다로운 유럽국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벨로루시 볼로루시는 백러시아 또는 벨라루스라고 불리우는 러시아 왼쪽에 붙어있는 큰 나라입니다. 원래는 소련에 속해있다가 소련이 망한 뒤에 독립이 된 나라이지요. 우리나라 여권으로 벨로루시를 가기 위해서는 굉장히 까다로운 일을 해야합니다. 벨로루시 관광을 하기 위해서는 벨라루스 여행사의 초청장 사본을 제출을 하고 확인을 받아..
라이프 Ρ 2018. 1. 7. 14:57
10여년 전만 해도 해외 여행을 가는 것은 엄청난 일 중에 하나였지요. 하지만 최근에는 해외에 여행을 가는것이 보편화 된것 같아요. 하지만 이러한 여행을 가기전에 반드시 체크를 해보아야 하는것이 있죠. 내가 여행가려고 하는곳이 '위험지역'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외교부에서는 국제적 정세, 환경적 상황이 바뀔때마다 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외교부에서 알려주는 '절대 가서는 안되는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럽 우크라니아 동부, 코소보, 터키 남동부의 경우에 외교부는 여행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코소보의 경우에는 최근에 이 지역에서 내전이 벌어졌습니다. 또한 터키 동부의 경우에는 쿠루드족과 IS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2. 일본 일본에도 여행을 가서는..
미스테리 Ρ 2018. 1. 7. 14:19
일본애니메이션인 진격의 거인이 꽤나 인기였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혐한 이야기가 있어서 인기가 많이 식기는 하였지만, 거인은 꽤나 인상적이었지요. 하지만 이러한 거인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 없이 나오는 것은 거인에 대한 공포감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거인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나 의심되는 증거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이에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위스콘신의 거인 1912년 위스콘신 데라반 호수에서 발견된 유골은 전세계를 놀랍게 만들었습니다. 총 18구의 유골이 발견되었는데, 그중 가장 작은것이 231cm에 불과하였고 큰것은 305cm 였기 때문입니다. 2. 불가리아의 거인 불가리아 바르나는 그리스 시대에 가장 중요한 교역 도시 중에 하나 였습니다. 이곳에는 전해져 내려오는 거인..
라이프 Ρ 2018. 1. 7. 12:52
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레시피를 보고 하게되지요. 레시피대로만 따라해도 어느정도의 맛은 보장이 되는것 같아요. 하지만 레시피대로 따라하더라도 요리의 외관만큼은 어쩔수가 없는것 같아요. 이 포스팅에서는 부엌에서 발견할 수 있는 호러물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딸의 생일을 위하여 귀여운 핑크 케익을 만들고 싶었으나.. 2. 달걀후라이가 외계인 3. 뭘 만들려고 했는지 조차 모르겠다. 4. 아니 안경이 왜 저기에? 5. 레시피대로 만들었는데? 6. 설명서에는 아래 쟁반을 깔라는 얘기가 없었어. 7. 모아이 석상에 팬티를 입혀놓은듯한.. 8. 까페라떼였겠죠? 9. 압력밥솥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10. 저도 자주 겪습니다.